요새 서울에서 가장 핫한 곳이 바로 연남동이라고 합니다. 이 연남동 음식점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는 태국음식 전문점이 있는데요. 바로 ‘툭툭누들타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에 깔끔한 음식맛이 사람들의 눈과 입을 반하게 하는 곳이고, 맛있는 식사도 하고 핫한 연남동 거리도 즐길 수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식사시간에 가면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시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4대 평양냉면집 중 하나. 수요미식회에서도 방영되었던 곳. 슴슴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평양냉면 특유의 맛이 바로 슴슴한 맛이라고 하네요. 반찬은 딱 절인 무 하나 나옵니다. 근데 냉면 먹을 때 반찬이 크게 좌지우지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유명한 집이니 이 집 만의 특색이 있겠죠? 바로 파송송에 고춧가루까지 추가가 되면 다른 평양냉면집과는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냉면 이외에 편육도 맛있습니다. 비쥬얼은 무심한 듯한 것이 특징인데 이 집의 특징인 소스에 찍어 먹으면 소주 안주가 따로 없습니다. 평양냉면과 편육 조합 강력 추천 드립니다!
연신내 쪽은 맛집이 많기로 소문이 나있는 동네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맛도 좋은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털보고된이’ 라고 하는 곳인데요. 가격, 맛, 푸짐함까지 세 가지를 모두 잡은 곳입니다. 생선구이가 유명한데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고갈비와 삼치구이! 생선 맛은 간이 세지 않아서 마냥 먹을 수 있고, 생선 특유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사이드 메뉴인 순두부찌개와 돼지불백도 저렴하고 맛이 괜찮습니다. 식사 시간에 자리 없을 수 있으니 시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곰탕 하면 뽀얀 국물에 찢은 소고기가 들어간 곰탕을 많이 생각하십니다. 그런데 하동관은 80년 전통의 맑은 곰탕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예전 종로 김두한이 자주 먹었다 해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맑은 국물이지만 뽀안 국물 보다 더 진한 육수 맛이 일품이며, 얇게 썰은 소고기가 푸짐하게 올라가서 맛을 한껏 올려줍니다. 기호에 따라 날계란을 추가한 통닭, 깍두기 국물을 부은 '깍국', 고기양을 늘린 '20공','25공'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되서 세계적으로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으로 선정된 곳. 이북음식으로 유명한 남포면옥의 대표메뉴는 냉면과 어복쟁반. 식당 입구쪽을 지나다 보면 동치미가 담긴 장독대가 늘어서 있는데 바로 이 집에서 사용하는 냉면 육수입니다. 고기 육수와는 다르게 새콤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어복쟁반은 냄비에 양지고기, 각종 버섯, 숙주, 육전 등 엄청난 양의 재료가 한데 어우러져 푸짐한 양의 사리와 진한 국물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면사리를 추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4대 평양냉면집 중 하나. 고기육수를 우러낸 냉면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평양냉면 하면 이 집을 대부분 떠올릴 정도이고, 체인점도 전국 각지에 있을 정도로 전국구로 유명한 냉면집입니다. 두툼하면서도 꽤 넉넉히 들어있는 제육도 상당히 훌륭하고, 메밀면도 구수하고 맛이 좋습니다. 특히 약간 기름지면서도 육향이 진한 육수와 어우러짐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태원 하면 서울에서도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그에 따라 각 나라별 다양한 음식점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터키 음식점으로 이태원에서도 유명한 곳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름부터 힘이 나는 파샤 라는 곳인데요. 프랑스, 중국 요리와 더불어 세계 3대 요리로 꼽히는 터키 요리 답게 맛도 좋습니다. 뷔페 식으로 즐기는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와 대표음식인 케밥을 비롯한 터키요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이 곳의 분위기 또한 터키 현지에서 먹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멋진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파샤 만의 특징입니다. 터키 음식을 터키 분위기에서 즐기시려면 파샤를 꼭 찾아주세요!